티스토리 뷰

발톱이 까맣게 이유는요

 

평상시 깨끗했던 발톱이 갑자기 까맣게 변했다면 몸 어딘가에 이상이 있는것은 아닌지 걱정이 앞서게 될겁니다. 보통 입술이나 혀, 손톱과 발톱 등은 우리의 건강상태를 알려주는 지표라고도 불리우기 때문인데요. 발톱이 검게 변화되는 이유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발톱이 까맣게 변한것을 발견했다면 먼저 외상을 입은적은 없는지 기억해내 보도록 합시다. 발이 문틈이나 무거운 물건에 찧이게 될 경우 발톱 안에서 피가나고 빠져나가지 못해 피가 고인것 일수도 있습니다.

 

 

무좀도 발톱을 검게 변화시키는 이유 중 하나라고 합니다. 무좀은 보통 발바닥, 발가락 사이사이에 발생한다고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 또한 마찬가지였는데요, 발톱 안으로도 무좀이 생길 수 있고 발톱무좀으로 인해 발톱이 검게 변하게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발톱무좀이라면 발을 습하지 않게 유지하며 청결에 신경쓰는것이 중요합니다.

 

 

흔하지는 않지만 발톱 안쪽으로 사마귀가 생긴경우에도 발톱이 검게 변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악성종인 경우입니다. 쉽게 말해 피부암 인데요. 가능성이 적긴하나 이 역시 발톱이 검게 변하는 이유 중 하나기 때문에 배제할 수는 없습니다.

 

 

외상을 입어 발톱이 까맣게 변한것이 아니라면 사실 일반인은 원인이 무엇인지 구별하기가 힘든것이 사실입니다. 때문에 외상 외의 요인이라 생각된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진찰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